반응형

2023.02.07 - [3D공부/블렌더] - 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1)

 

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1)

아직 블렌더 툴이랑, 단축키가 손에 익지 않은 완전 생초보기에 블렌더 초보용 강의를 보면서 과정과 단축키 메모하였습니다. edit mode에서 점 두개 선택 후 M(merge)로 At Center 면복제하고 선을 이

hoochoothecat.tistory.com

2023.02.08 - [분류 전체보기] - 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2)

 

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2)

2023.02.07 - [3D공부/블렌더] - 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1) 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1) 아직 블렌더 툴이랑, 단축키가 손에 익지 않은 완전 생초보기에 블렌더 초보용 강의를 보면서 과

hoochoothecat.tistory.com

이제 오두막은 만들었고, 배경을 만들 차례다.

배경을 아주 크게 만들어주고, 뒤 선을 extrude 한 후

이음선 부분을  Ctrl B(Bevel) -마우스 휠 위로 하여 부드럽게 만들어준다.

 우클릭- shade smooth도 꼭 해주기.

 


Cursor(빨간색, 흰색의 줄무늬 원) 옮기기

   shift + 우클릭, 좌측메뉴

Shift S (Pie Snap) - Cursor to World Origin 으로

XYZ축 만나는 처음 지점으로 보낼 수 있음

 

F (New Edge / Face from Verticals) 누르면 빈 공간이 면으로 채워짐

F = Fill로 외우기

 

E , S , Ctrl B로 나무만들기

우클릭 - Shade Smooth

여전히 각이 져있을 땐 Modifier Properties - Subdivision Surface

단축키 Ctrl 2

Ctrl 1은 Level viewpoint 1, Ctrl 2 는 ~2

보통 Level 2를 많이 쓴다고 함

나무 밑둥에도 적용했다가 이상해짐.

Numpad / 로 밑면 보고 밑둥 삭제

밑면 선택 X - Delete Faces

alt 선 선택으로 루프 선택 후 F

Ctrl B로 수정

다른 나무 만들기

나무 밑둥을 Shift D (Duplicate Object)가 아닌 Alt D (Duplicate Linked)로 복사

하나를 수정하면 전체에 적용되는 시스템

 

Shift S- cursur to selected : 커서를 선택한 오브젝트로 옮기기

이렇게 옮겨진다.

+

Shift S - Selection to Cursor : 오브젝트를 커서로 옮기기도 가능

 

둘을 잇기

Ctrl P (Set Parent to) - Object

 

이제 카메라 설정을 할 차례!!!!


2023.02.08 - [3D공부/블렌더] - 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4)_렌더링까지

 

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4)_렌더링까지

2023.02.07 - [3D공부/블렌더] - 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1) 블렌더로 오두막집 만들기 메모(1) 아직 블렌더 툴이랑, 단축키가 손에 익지 않은 완전 생초보기에 블렌더 초보용 강의를 보면서 과

hoochoothecat.tistory.com



 

코드모드님의 블렌더 기초강좌 영상을 보고 만들었습니다.

[블렌더 기초 강좌] 숲속의 오두막 집 만들기 | 코드모드 (Sub)

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